수정

MS 오피스 자동 청구 끄는 방법

MS 오피스 무료 버전은 웹 버전이 있다. 무료 웹 버전 워드와 엑셀을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최근에 쓰고 싶은 글이 있어서 웹 버전이 아닌 MS 오피스를 정식 구독 했다. 구독하러 들어갔더니 1달 무료가 있는데. 이 무료 기간 중 사용 할 수 있는게 6인 가족용으로 월 11,900원  1년 119,000원 요금제다. 일단, 계속해서 구독을 하긴 하겠지만, 코코모(나)가 쓰려고 하는 건 가족용이 아닌 개인용이기 때문에 요금제 변경이 필요해서 미리 구독 해제(자동 청구)를 꺼두었다. 그럼 자동 청구(구독) 해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MS 오피스 구독 해지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자동청구 구독 해지

구독 해지를 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 - 로그인을 해준다. 그리고 자신의 계정 프사를 누르면 위 이미지와 같이 내 Microsoft 계정이 뜬다. 이걸 눌러주자.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사이트

구독 관리

자신이 구독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패밀리가 나온다. MS 오피스 무료 버전은 패밀리(가정용) 6인으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패밀리 버전으로 나오는 것 구독 관리를 누르고 '반복 청구 끄기'를 눌러준다.

MS오피스 반복 청구 구독 끄기

반복 청구 끄기를 누르면 된다. 위에 초록색 박스는 년 단위 지불이 아닌 월 단위 지불로 전환 하는 방법이니 가끔 사용하는 유저라면 괜찮은 선택일 수 있다.

구독 해지 완료

자동 구독 해지 완료되었다. 이제 다시 내 계정으로 돌아가보면?

ms 패밀리 구독 해지

언제 구독이 만료되는지, 청구 켜기를 추천하고 있다. 


MS 오피스 요금제

개인용은 월 8,900원 / 년 89,000원으로 MS 오피스를 모두 사용 할 수 있다. 드라이브는 1테라가 추가 된다. 

무료 버전에서 사용하고 있는 가정용 (6인)은 월 11,900원 / 년 119,000원으로 드라이브는 6테라가 추가 된다. 무료 버전을 모두 사용하고 나서 자신에게 맞는 버전을 선택해서 재구독 하면 된다. 

만약 학생이라면 학생용 무료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MS 오피스 학생용 사이트


웹 버전은 무료다

윈도우10 기준으로 시작 버튼을 눌러보면 기본적으로 MS오피스 웹버전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활용 할 수 있다. 저장은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에 저장 된다. 웹 버전이라 기존 워드보다 약간 성능이 떨어지긴 하지만, 바로바로 자동 저장도 되고 성능은 상당히 좋다. 마소 계정 로그인 상태로 놔두면 익스플로러 엣지로 자동 연결 되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