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발더스게이트3 모드 매니저 설치 방법과 적용법

발더스게이트3 모드 설치와 적용 방법

발더스게이트3 처음 플레이를 하다 보면 장비 외형, 얼굴 등을 바꾸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모드를 찾게 됩니다. 

스카이림, 폴아웃 같은 모드가 반 필수인 게임을 해보셨다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이미지와 설명을 따라오신다면, 손 쉽게 모드를 설치하고 적용할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모드는 넥서스 가입부터(?)

🔍넥서스 홈페이지

넥서스 홈페이지를 먼저 가입해서 아이디를 만들어줍니다.

19금 자료는 가입 하셔야 합니다.

일반 모드는 가입 없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모드 매니저 다운받기

🔎발더스게이트3 모드매니저 페이지

페이지로 이동 후 아래로 조금만 내려오시면, Assets 목록에 BG3ModManager_Latest.zip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신 후 압축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압축 푼 폴더안에 BG3ModManager.exe 파일을 실행하면 모드매니저가 실행됩니다.

❎ 모드매니저 실행 오류가 뜬다면? Requirements 목록에 있는 .NET 프레임워크와 .NET 2개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모드매니저 경로 지정하기

스팀 경로를 자동으로 잡아주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용량, 외장하드(SSD) 사용등으로 일반적인 스팀 경로와 다른 경우는 모드매니저 실행 후 발더스게이트3 경로를 찾아주셔야 합니다.

스팀 경로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Baldurs Gate 3

실행 파일 경로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Baldurs Gate 3\bin

발더스게이트3 필수 모드 설치하기

거의 모든 모드에 필요한 모드가 2가지 있습니다. 

이것부터 설치하며 배워봅시다.

ImprovedUI 와 MOD FIXER 모드 설치하기

🔎ImprovedUI 넥서스 페이지

🔎MOD FIXER 넥서스 페이지

이 모드는 게임 플레이에 방해가 되는 경고들을 제거하거나 기존 ui의 불편함을 바꿔주고, 모드 설치시 확장되는 ui 목록들을 늘려주는 모드로써, 게임 플레이시 편리함을 증가시켜 줍니다. 특히 모드 설치시에는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Free의 SLOW DOWNLOAD 눌러주시면 됩니다. 슬로우 눌러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다운 받은 압축 파일을 압축해제 합니다.

여기서 우리에게 필요한 파일은 ImprovedUI.pak 입니다. 

.pak 파일이 모드 파일입니다. 다른건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pak 파일을 복사 or 잘라내기 합니다.

발더스게이트3 모드 경로 찾기

경로 : C:\Users\사용자pc이름\AppData\Local\Larian Studios\Baldur's Gate 3\Mods

키보드 윈도우키 + R 을 눌러 실행창을 띄워주시고, 여기에 %appdata%를 입력합니다.

그럼 C:\Users\사용자pc이름\AppData\Roaming 여기까지 이동이 되는데. 

여기서 AppData로 뒤로가기 하시면 Local 폴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 Local\Larian Studios\Baldur's Gate 3\Mods 경로를 찾아주세요.

Mods 폴더안에 아까 복사 or 잘라내기 했던 ImprovedUI.pak 파일을 붙여넣기 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MOD_FIXER.pak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모드 매니저 실행 후 모드 적용하기

모드매니저 실행 후 왼쪽 상단에 Tools 을 클릭 하고 - Download & Extract the Script Extender... 을 눌러줍니다. 그럼 창이 하나 나올텐데, Yes를 눌러주세요.

모드매니저 사용에 필요한 스크립트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ImporedUI 와 ModFixer 2개의 모드는 .pak 파일이 위치하는 오른쪽에 없습니다. 왼쪽 아래 보시면 기본적으로 필요한 모드라서 Mods 폴더에 넣어두기만 하면 적용이 된 상태입니다.

모드 적용 절차

1) 새로운 모드를 Mods 폴더에 넣고, 모드매니저를 실행하면 오른쪽에 표시가 뜹니다.

2)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 후 왼쪽칸으로 이동시킵니다.


3) 모드 저장을 합니다.

4) File - export order to game 눌러서 게임에 적용시키기

이렇게 하시면 발더스게이트3 모드가 적용 된 것 입니다.

모드매니저는 종료하고 게임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