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xbox 게임패스 클라우드 키보드 마우스 사용 불가

Apr 24, 2022

컨트롤러를 준비하세요

게임패스 클라우드 키보드 마우스

게임패스 PC버전이 내일 24일 종료된다. 그래서 오늘 Ultimate 클라우드 버전(pc,콘솔 포함) 으로 업그레이드를 했다. 노트북 소음 없이 해보려고... 그런데! 클라우드 서비스는 xbox 콘솔 쪽이 더 관계가 있었나보다. 컨트롤러가 없으면 아예 플레이를 하지 못 한다는 것.😱

그래서 구글링해서 좀 찾아 보았다.

기사 원문

- Xbox 클라우드 게임에 키보드 · 마우스 지원이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MS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총괄인 Jorg Neumann이 커뮤니티 Q&A에서 말한 것인데, 그러나 플랫폼 단위의 작업이라서 정확한 공개 일정은 모른다고 덧붙였습니다.

-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처럼 Xbox 게임 중에도 키보드 · 마우스를 지원하는 작품들이 있지만, 지금 Xbo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게임패드를 연결해야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일부 게임에 한해 터치 플레이(가상 게임패드 버튼을 화면에 띄우는 방식)를 추가로 지원하는 정도입니다. 또, 모바일에서는 기기에 내장된 자이로스코프를 이용해 기기 자체를 움직여 게임을 컨트롤하는 방법도 실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Windows Central 기사에서는, 키보드 · 마우스 지원이 추가되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같은 PC 전용으로 출시된 게임들도 클라우드로 제공할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 번역 출처 

즉, 조금 기다리면 클라우드 게임에서 키보드, 마우스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생길 것..!😓 클라우드 업그레이드 전에 컨트롤러가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같은 안내문이 있었으면 출시하기 전까지 PC버전을 이용했을 텐데. 이런 배려가 부족한 부분은 조금 실망스럽다. 마소 피드백에 글을 보내야지.


해보고 싶은 게임

xbox 게임패스 크로스파이어x

로스트아크의 스마일게이트에서 개발한 크로스파이어x 오퍼레이션 카탈리스트가 xbox 게임패스 클라우드에 올라와 있다. 평가는 인터넷에서 찾아서 보긴 했는데. 그래도 직접 해보고 싶다. 

마우스, 키보드 지원이 언제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기사가 3월이니까.. 클라우드 즐기려면 컨트롤러를 당장 주문하는게 빠르겠지? 😭 모바일로도 가능하다고 했으니 폰에 xbox를 설치해봐야겠다.

추가 - 폰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즐기려면 똑같이 컨트롤러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쿠팡에서 xbox 4세대 무선을 사려고 봤더니, 20만원이 넘어간다. 3세대도 가격대가 어우,,, 콘솔류 게임을 자주 하는 편이 아니라서 갑자기 이렇게 지르기는 부담스러워서 2~3만원 정도의 가성비 평가 좋은 컨트롤러를 일단 하나 주문했다. 쿠팡 로켓이라 내일 오니까 직접 써보고 리뷰를 남겨봐야겠다.😊

하루 만에 도착한 컨트롤러 사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