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타림 기원론
책 내용
[이오세파 엘진이라는 학자가 집필 중인 만물 경전 복원판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만물 경전은 실전된 금단의 지식이 담긴 드니어의 연대기로, 저자는 이 책을 복원하려는 이단 행위로 말미암아 드니어 교단에서 파문 됐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젠타림이 진정으로 성공한 분야는 대륙 최대 규모의 사병 조직을 거느린 것이 아닌 대외적인 평판 세탁일 것이다.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 유능한 용병 조직으로 세간에 각인된 탓에 검은 조직망의 어두운 기원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젠타림은 어둠의 신 베인을 따르는 광신도 집단에서 출발한 단체로, 과거에는 폭정과 지배라는 베인의 교리로 세상을 정복하고자 했던 과격파였다.
젠타림에 몸담은 이들은 백이면 백 이를 허황된 음모론으로 일축하며, 오늘날 젠타림이 믿는 신은 부와 권력 뿐이라며 코웃음을 친다.
그렇다고 해서 젠타림이 그런 떳떳찮은 과거와 결별한 것은 아니다. 평화기에도 조직망의 사업이 시들하지 않도록 사설 군대를 철권통치하는 한편 음지에서 꾸준히 물밑 작업을 벌이기 때문이다. 합법과 불법의 여부를 떠나 병력의 이동 못 잖게 상품의 수송도 중요한 만큼, 검은 조직망의 일원들이 넘지 못하는 국경이나 물건을 대지 못하는 시장은 존재하지 않는다.
👉젠타림 수뇌부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