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질병 군단장 일리아칸 입장 레벨 (상위 고대 장비 계승)

Feb 15, 2024

오늘 8월 10일 업데이트와 함께 오랜만에 리샤의 편지가 날아왔다. 여러 가지 내용들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 가장 기다리고 있는 질병 군단장 일리아칸에 대한 소식이다.

일리아칸 전조 퀘스트 시작 위치

부패한 군주의 판데모니움

질병 군단장 일리아칸 입장 레벨 (상위 고대 장비 계승)

질병 군단장 일리아칸이 있는 레이드 던전의 이름은 '부패한 군주의 판데모니움' 이라고 한다. 일리아칸이 베른 남부 보다 더 멋지게(?) 변했다.

리샤의 편지에 의하면... #다이어트를 #너무했나 #바뀐일리아칸찾기

질병 군단장 일리아칸 입장 레벨 (상위 고대 장비 계승)

일리아칸의 붉은 구체가 떠오른 이곳 에타노플은 질병의 권능이 스며든 물에 의해 서서히 잠겨가고 있습니다. 붉은 달 처럼 보이는 저 꿈틀거리는 구체는 마치 타오르는 달처럼 보이네요. 어서 온 대륙이 더 끔찍한 모습으로 부패하기 전에 일리아칸을 저지해야만 합니다! - 리샤의 편지 

일리아칸 입장 레벨

  • 노말 난이도 관문 - 1580
  • 하드 난이도 관문 - 1600

✅관문은 총 3개이며, 모든 관문 입장 레벨이 동일하다.

일리아칸 - 에피데믹

질병 군단장 일리아칸 입장 레벨 (상위 고대 장비 계승)

쿠크세이튼 리허설, 아브렐슈드 데쟈뷰와 같은 스페셜 난이도 버전이 존재한다. 쿠크 리허설과 아브 데쟈뷰 보다는 확실히 아이템레벨이 높게 설정되어 있다

  • 에피데믹 입장 레벨 : 1500

리허설, 데쟈뷰와 마찬가지로 '표식'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대도시의 물물 교환 NPC에게 강화 재료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상위 고대 장비 추가

질병 군단장 일리아칸 입장 레벨 (상위 고대 장비 계승)

아브렐슈드 하드에서 획득 했던 고대 유물 장비를 일리아칸에서 '상위 고대 장비'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계승 정보는 위 이미지와 같다.

상위 고대 장비는 새로운 재련 재료를 통해 재련이 가능하다. 당연히 기존 재료를 일정 비율로 교환해준다. 

새로운 재련 재료를 위해, 신규 가디언 토벌 (1580) 소나벨과 카오스 던전 엘가시아(1580) 보스러시 영겁의 회랑(1580) 등이 추가 될 예정이다.

개인적인 생각

난 일리아칸 노말은 1560 70 80 / 하드는 1580 90 16층 이렇게 나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다. 

이것도 높다면 높을 수 있는데. 올해 로아의 목표는 수직 성장보다는 수평 성장이다. 군단장 일리아칸 이 후 카멘까지.. 몇 달이 걸릴지 아무도 모른다. 빨라도 12월이고 늦으면 내년 2월쯤이 아닐까? 추측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높은 아이템레벨 입장 컷을 제공하지 않으면 유저들은 목표를 상실하게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카멘' 이라는 엄청난 존재감의 군단장과 싸움을 준비해야 하는데.

아이템레벨이 1615 (에스더 제외 25강)로 계속 유지가 될까? 라는 이야기를 지인들과 많이 했었다. 

이번에 상위 고대 장비가 나와서 유저들의 아이템레벨을 올리고, 그 다음 어비스 레이드or던전이 추가 된다면 카멘과 티격태격 할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다캐릭 취향이 아니라서 참 다행이다...-0-;; 다캐릭 유저분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