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로아온 에어 특별 방송 업데이트 정리 해보기

Feb 15, 2024

로아온 에어 2022년 3월 11일 방송


오늘 로아 카던, 가디언 숙제를 하고 있는데. 길드원분들이 강선이형이 방송 켰다고 난리가 나서 저도 바로 카던 멈추고 시청을 했습니다.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이 되었는데. 업데이트 내용만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3~4월 업데이트 내용 중에서 칼엘리고스 시련은 약간 연기 되었다고 합니다.


글로벌 스팀 서버 동접 선물 이야기(2:50초)

강선이형의 오피셜 기준입니다.
  1. 최대 동잡자 20만명 이상
  2. 3개월 후 동접자 5~7만명 유지 되면 선물을 쏘겠습니다!

쿠크세이튼 헬

3월 중에 업데이트 됩니다.

엘가시아 업데이트 관련 정보(16:50초)

엘가시아 원화
엘가시아 원화

엘가시아는 강선이형에게 매우 특별한 곳 이라고 합니다. 자신에게 있어서 로스트아크의 시작과 끝 같은 대륙이며, 스토리에 있어서도 중요하며 게임을 처음 만들면서 부터 구상했던 곳으로 카양겔이라는 던전이 등장합니다. 

스토리와 카양겔 어비스 던전을 통해 엔드 컨텐츠에 대한 갈증을 해소 해줄 것 이라고 합니다. 스토리 관련해서는 너무 높은 레벨대를 잡을 생각이 없기 때문에 1460부터 대륙 퀘스트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엘가시아 입장 레벨 : 1460

어비스 던전 카양겔 관련(20:23초)

✅ 2개의 던전이 있고, 4명의 보스가 있습니다. (오레하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 4인 던전이며, 골드 보상 없습니다

노말 입장 레벨 : 1475

하드 입장 레벨은 1,2,3단계 모두 다릅니다. 현재 레벨은 조정하고 있으며, 입장 레벨은 아직 공개 할 수 없습니다. 하드 3단계의 경우 아브렐슈드 하드 보다 입장레벨이 높습니다.

✅ 보상은 보석세트3 업그레이드 재료, 고대 등급의 어빌리티 스톤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명예 보상이 있습니다.

  1. 하드 1단계 보상 : 장난감
  2. 하드 2단계 보상 : 펫
  3. 하드 3단계 보상 : 탈 것

전조 퀘스트 업데이트 예정(27:00초)

일리아칸 군단장, 카단 군단장, 엘가시아, 카양겔등 스토리 개연성과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주요 업데이트 하기 한 달~ 2주 전 사이에 스토리 전조 퀘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라아칸 3관문 적용(28:15초)

일라아칸을 2관, 3관문 고민하다가 개발팀의 아이디어가 넘쳐서 3관문으로 결정이 났습니다. 


직업 밸런스 패치 일정(30:55초)

밸런스 패치는 4월 중순에 테스트 서버에 먼저 적용을 할 것이며, 테섭 확인 후 본섭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4월 밸런스 패치에서는 일부 클래스들의 시너지 효과를 조금 개선 할 예정, 그리고 카운터 평중화에 대해서는 별도로 만들어서 심플하게 하려고 했더니, 직업별 개성이 사라지게 되어 생각을 바꾸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직업간 카운터 문제가 극도로 심각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 좀 불합리한 직업들만 조금 카운터 조정을 할 예정입니다.

아이덴티티를 바꾸는 작업은 전체 클래스가 아니라, 일부 불합리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 클래스만 변경이 됩니다만 4월 밸패에서는 구조적인 부분을 변경을 합니다. 



보스러시, 카오스 던전 개편(38:26초)

보스러시 헬에 등장하는 세토, 루기네, 스텔라 등이 개선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오스 던전의 2번째 스테이지에서 돌아다녀야 하는 맵들을 변경한다고 합니다.


스킬북(룩), 통합 던전 프리셋, 제인숙 자동분해(40:20초)

곧 업데이트


아브렐슈드 관문 분리 예정(41:03)

지난 로아온에서 아브렐슈드 56관문을 5, 6으로 나눠달라는 이야기가 많아서 준비를 해봤는데. 아직 아브렐슈드로 올라오는 유저분들도 많고, 현재 트라이 중인 유저분들도 많이 계셔서 각 관문별로 다 분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ex) 1, 2, 3, 4, 5, 6 싹다 분리


기상술사는 언제?(46:10초)

기상술사는 장마가 끝나고 등장할 예정입니다. 한국의 장마기간은 매년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6월 말~ 7월 말 사이입니다. 그러니.. 8월 쯤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추측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