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로아 시련을 이겨낸 자, 시련 가디언 토벌 보상

Feb 15, 2024

  • 시련 가디언 칼엘리고스가 추가

기록경신 '시련을 이겨낸 자'

로스트아크 시련 가디언 기록경신
기록경신 서버 메세지

오늘도 칼트헤르츠에서 노예들을 해방하는 에포나 의뢰를 진행하고 있는데. 갑자기 빵빵~한 사운드와 함께 '아카테스' 기록경신! 시련을 이겨낸 자! 라고 뜨는걸 보았다. 원래는 이런 메세지가 뜨지 않았는데. 2월 9일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기능인거 같아요.

아래 모자이크에는 기록경신을 했던 유저 4명의 닉네임이 적혀 있습니다.

시련 가디언이 뭐야?

도전/시련 가디언 토벌
대도시에서 찾을 수 있는 도전/시련 가디언 토벌 게시판

우리가 늘 하는 가디언 토벌 게시판 옆에 도전/시련 가디언 토벌 게시판이 하나 더 있습니다.게시판을 열어보면..?

시련 가디언 설정 방법
  1. 도전과 시련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시련을 눌러주세요.
  2. 조율의 서
  3. 추천 스킬
  4. 명예의전당 랭킹 (최초, 최단 기록)
  5. 도전 가디언 주 1회 하는 도가토

시련 가디언은 조율의 서로 평상시와 전혀 다른 셋팅으로 도전을 하게 됩니다.

만약 이 글을 보고 있는 모코코 유저분이 있다면 도전 가디언 토벌은 단순 보정이니 겁먹지 마시고 유튜브에 있는 공략 찾아 보시고 매주 1회 꼭 참여하세요. 보상이 좋습니다.

조율의 서가 뭐예요?

로아 조율의 서

조율의 서를 눌러보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복잡해 보이죠? 근데 별거 없어요. 특성, 보석, 각인, 스킬, 스킬-트포를 모두 자유롭게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골드, 페온이 아까워서 못 해봤던 각인 셋팅을 해볼 수 있는거죠. 스킬은 363 포인트까지만 활용할 수 있고, 특성 포인트도 2200으로 제한 되어 있어요. 보정도 들어가기 때문에 보정에서 좋은 직업에게 약간 유리한 것 도 맞아요. 그래도 보정 콘텐츠를 계속해서 패치해주고 있고, 로아 로드맵을 통해 3~4월 중에 캐릭터 밸런스 패치가 예고 되어 있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직업으로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군단장 헬 컨텐츠에서도 조율의 서를 사용합니다.

명예의 전당

시련 가디언-명예의전당
명예의 전당

명예의 전당을 보시면, 전 서버 최초 시련 돌파와 최단 시간 토벌 2개의 기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초 시련은 2020년 12월 16일 10분 09초 입니다. 최단 시간 토벌은 08분 45초로 나오는군요. 

보시면 바드 레벨이 460으로 나오죠? 조율의 서 때문에 입장 가능한 조건만 충족한다면 레벨이 낮아도 각인, 특성을 모두 맞춰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파티 찾기, 매칭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타 서버의 유저들과 함께 파티 후 진행도 가능합니다. 

보상 및 공략

찬란하게 빛나는 (전설)칭호를 줍니다. 

아카테스 시련 공략이 필요하신분은 로아 인벤 최민호 기자님의 공략을 참고하세요. 

👉로아 시즌2 아카테스 시련 공략

👉로스트아크 칼엘리고스 시련 공략

공략에 등장하는 조율의서는 시즌2 초기라서 현재와 다르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