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간담회 실시간 채팅 |
메이플스토리 확률조작 사건이 워낙 크다보니 모르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마비노기도 확률 조작 등 여러사건으로 활활 타고 있어요. 그러던중 월 13일 오후에 마비노기 간담회를 실시했는데. 낮에 시작한 간담회는 ... 1부를 끝내고 2부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개발진들이 정말 마비노기의 개발자가 맞나? 싶을 정도로 제대로 아는게 없고 대답도 못 하는 중...
그래서 유저들이 검토노기라고 조롱하고 있네요 ㅋㅋ
유튜브는 실시간 생방송을 12시간 까지만 가능 하여, 1부 12시간 풀로 끝내고, 새벽까지 2부를 진행하고 있네요.
넥슨은 유저들에게 확률이나, 옵션이 뜨지 않는 것에 대해 지금까지 공지를 하지도 않고 변동확률로 자기들 입맛대로 바꿔 왔다는게.. 거의 확실해졌네요..
지금 사건사고가 터진 게임만 이런건지.. 다른 게임들도 그런 상태인거지.. 참 이게 넥슨을 돈슨돈슨 놀리면서도 넥슨 신작 나오면 게임을 해왔지만, 그래도 저 정도까지 정신나간 짓을 했을까? 라는 생각은 아무도 하지 않았었는데.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까발려진거 같네요. 신뢰도 - 찍어버림 ㄷㄷ
과연 내 생에 넥슨 신뢰도가 회복되긴 할까?
어쩌다 1번 터진것도 아니고 10년 이상 저랬다는거니..
2000년, 2010년 초반 수준이면 그냥 기사들만 뜨고 끝났겠지만 이제는 유튜브, 스트리머들이 렉카 끌고 영상으로 박제를 시키니 신뢰도 회복은 거의 불가능인듯.
스카이림, 문명, 위쳐 시리즈 와 같은 핵갓겜을 만들어서 뜨지 않는 이상은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