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쿠팡플레이, 넷플릭스 전체화면 깜빡임 증상 해결 방법

구글 크롬 or 엣지에서 쿠팡플레이나 넷플릭스 영상을 전체화면으로 보고 있으면 가끔 화면이 깜빡 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저도 PC에서는 정상인데, 서브 노트북과 겜트북에서 가끔씩 증상이 생겨서.. 이번에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하드웨어 가속 끄기

구글 크롬, 익스플로러 엣지에서는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을 사용하는데. 영상을 볼 때는 화면 깜빡임을 일으키는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1. 인터넷 창 우측 상단에 있는 ... 점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시스템으로 들어가서, 그래픽 가속 사용을 해제 후 다시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브라우저 업데이트

대부분의 사용자가 브라우저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진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경우는 잘 없지만, 혹시 수동 업데이트를 하시는 분들은 브라우저 설정에서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브라우저 설정 -> 정보 들어가시면 현재 브라우저 버전을 실시간으로 확인시켜 줍니다. 간혹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다면, 최신 버전 다운받기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버전을 업데이트 해주시는 것도 도움 됩니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들도 항상 버그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옛날 버전을 사용하시는 것 보단,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