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로아 스팀(글로벌) 서버 동접자 지금은 몇 명일까?

Feb 15, 2024

로스트아크 스팀(글로벌) 서버는 오픈 당시 100만명을 넘겨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최종 132만명을 기록했으나... 나중에 알고보니 봇이 약 50% 이상이 였다는 것...😂

2022년에 잡은 봇 계정만 100만개가 넘었다고 합니다.

오픈한지 거의 2년이 되어, 일단 옛 영광은 사라졌....지만 업데이트는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팀(글로벌) 출시일 : 2022년 2월 11일

로스트아크 스팀 동접자 최신

스팀 동접자 차트를 확인하기 위해 SteamDB 사이트를 들어가 봤습니다.

👉스팀DB 로스트아크

로아 스팀(글로벌) 서버 동접자 지금은 몇 명일까?

✅ 로아 스팀 동접자 : 42,033명

차트를 살펴보면 2023년 로아 스팀 동접자 평균은 약 3만 5천명~ 4만명 초반을 기록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최근 업데이트로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아직도 봇이 많이 있을까?

국내에서 로아 스팀서버를 할 수 없기 때문에 해외 커뮤니티(레딧) 또는 sns 를 통해 간접적인 정보만 확인 할 수 있는데.

여전히 봇이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동접자 4만명 중 ... 에도 봇이 상당 수 포함 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중국 서버는?

로아 중국 서버는 자체 서버를 돌리고 있고, 기사 나온 것도 없어서 동접자를 확인할 방법은 없지만, 중국 오픈 후 현재까지 중국 스트리머와 시청자 수가 상당히 많고, 게임 인기 순위에서도 TOP10 안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순항중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여담으로..

스마일게이트가 중국하고는 진짜 짝이 잘 맞는게.. 

2023년 중국에서 블리자드의 모든 게임이 서비스 종료가 되었는데. 중국 MMORPG 시장의 양대 산맥중 하나 였던 와우도 서비스 종료되었습니다. 그리고 로아가 타이밍이 기가 막히고 서비스가 시작되었죠. ㄷㄷ 마침 중국에서 던파도 하락세를 타고 있었기 때문에 로아의 중국 시장 진출 타이밍이 정말 기가 막히게 좋습니다.

여기에 중국 국민 총게임(FPS)이 스마게의 크로스파이어라서 중국 인지도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거기다 서비스 해주는 곳이 탄센트라.. (스마게 운은 타고 났습니다)

돈 쭈우우욱 빨아서 아바타 좀 많이 만들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