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아바타 관련 무단 도용 삭제

Nov 25, 2022

안녕하세요. 코코모의 기록실 사이트 관리자 입니다. 지금은 삭제 된 4개의 로스트아크 염색 코디 게시물이 무단 도용 제보를 받아 삭제 처리 하였습니다.

당사자분들께 죄송합니다.

염색 코디 게시물은 어떻게 올라가나?

본래 다른 게임에서도 친하게 지내던 지인들 몇명과 로아를 시작하며 친해진 지인들이 모이고 모였습니다. 다들 아바타에 찐이라.. 서로 본캐, 부캐(배럭) 또는 각자의 지인들에게 허락 받아 염색 코디를 공유 하자는 취지로 올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총 26명이 구글블로그에 글쓰기 참여를 하는 중 입니다. 아래 사건으로 1명은 글쓰기 차단 조치를 했습니다. 다들 출근한 시간이라 아직 실린 유저분 무단 도용하신 지인은 못 찾고 있지만 저녁에 찾아서 차단할 예정입니다.

지인들 서버가 모두 다릅니다.

또 무단 도용을 발견하시면 댓글 부탁 드립니다.

그저 믿고 맡겨두고 있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좀 더 있지 않을까.. 심히 걱정스럽습니다. 혹시라도 자신의 캐릭터가 무단 도용되고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아 물론, 단톡방에는 자수하라고 이미 올려놨습니다👿. 찾게 되면 알아서 삭제될 것 입니다.

제보 요령 - 00 서버 라고 정확하게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닉네임은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보 요령에 서버 확인을 하는 이유는 간혹 실제 지인의 캐릭터인데도.. 닮았다는 이유로 지우라는 댓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로아는 실 유저수가 100만명에 육박합니다. 염색 부위도 3곳 뿐이라 비슷할 수 있습니다. 제가 중간에 끼여서 ㅠ 2차 3차 확인을 하지 않도록, 서버 기입을 꼭 해주세요. 그래야 일처리가 쉬워 집니다! 부탁드려요~!

몇 차례 더 이런 일이 생겼고, 지인들과의 마찰도 발생하여, 아바타 염색 공유는 당분간 중단합니다.

관리자 올림

무단 도용 제보 댓글

아바타 관련 무단 도용 삭제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