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로스트아크 캐릭터 명함 만들기(로아와,통합디코)

Feb 15, 2024

최근 로스트아크를 즐기는 유저들간에 자신의 캐릭터 명함 만들기가 유행하고 있다. 예전에도 있기는 했지만, 개인이 포토샵으로 직접 만들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기 때문에 포토샵 장인분들이 커뮤니티에서 몇명의 유저를 뽑아서 만들어 주는 형식이였고, 그래서 유행이 되지는 못 했는데...

기술이 좋아지면서 명함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사실 ✅기본적은 정보는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측에서 제공해주는 전투정보실 덕분에 가능하다. 예전에 게임 세미나를 가서 이런 비슷한 시스템 구축에 대해 들은 적이 있는데. 이것도 기술력과 돈이 무지막지하게 들어간다고 한다. (난 개발쪽 관련 없다. 그냥 우연히 들었을 뿐!😆)

내가 소개할 곳은 로아와, 디스코드 로아 통합디코에서 제공하는 명함(캐릭터 정보)이다. MGX 등 다른 곳에서도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로아와 에서 명함 만들기

로스트아크 캐릭터 명함 만들기(로아와,통합디코)1

  1. 로아와에 접속해서 만들고 싶은 캐릭터명을 검색한다.
  2. 검색한 캐릭터의 바로 옆에 명함 아이콘을 클릭한다.

로스트아크 캐릭터 명함 만들기(로아와,통합디코)2

캐릭터의 기본 정보가 표시되며, 상단에 보면 표시 하고 싶은 정보를 ON/OFF 할 수 있다. 이런 설정을 모두 끝내고 이미지 저장을 해주면 된다.

통합 디코 명함 만들기

  • 통합 디코에서 명함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서버 입장과 인증이 되어야 한다.
  • 통합 디코 메인 서버 링크 : https://discord.gg/lark
로아 통합 디코

통합 디코에서 전투 정보실을 찾아 들어간다.

로스트아크 캐릭터 명함 만들기(로아와,통합디코)

전투정보실 채널에서 검색하기 버튼을 눌러준다.

이고바바 검색

원하는 캐릭터 닉네임을 검색!, 전송을 누르면 된다.

참고로 저 채널에 표시되는 캐릭터 정보는 ✅본인만 볼 수 있으니, 검색하는 것을 누가 같이 보는거 아닌가? 라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통합디코 안내를 보면 본인만 볼 수 있다고 공지하고 있다)

로스트아크 캐릭터 명함 만들기(로아와,통합디코)

그러면 이런식으로 한 눈에 보기 좋은 명함을 만들어 준다. 하얀색 바탕에 뒤에 있는 문양은 클래스 문양이 들어간다. 

오늘 로스타그램에서도 통합디코 명함 올리기를 하며 재밌게 놀았다~😍

(이 방법도 거기서 알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