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천공의 주화 빨리 모으는 방법

Feb 15, 2024

4월 27일부터 시작했던 엘가시아의 선물 이벤트 주화 '천공의 주화'를 빨리 모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6월 22일까지라 이제 얼마 남지 않았는데... 이 방법을 모르는 유저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신 것 같다. ✅천공의 주화 이벤트가 아닌 로스트아크 주화 이벤트에서는 늘 사용이 가능한 방법이다.

이 방법은 부캐릭이 3개 이상 있으며, 시간이 부족한 유저에게 좋다.

부캐(배럭) 1단계 가디언 돌기

천공의 주화 빨리 모으는 방법

놀고 있는 부캐(배럭)이 있다면 토벌 1단계 가디언에서 '우르닐'을 잡아주면 된다. 

천공의 주화 빨리 모으는 방법

당연히 가디언 영혼 수확을 켜고 들어가야 한다. 이렇게 하면 로딩 시간 + 이동 시간 + 잡는 시간 합쳐서 약 40~50초 마다 천공의 주화 8개를 얻을 수 있다. 2번 돌면 로딩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2분마다 16개 천공의 주화를 얻는다.

캐릭터가 5개라면, 10분에 5 x 16 = 80개를 얻는다.

물론 주말 기준이다. 주말에는 보너스로 이벤트 주화를 더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로스트아크 이벤트 주화들은 주말에 항상 보너스 보상이 있다. 그래서 천공의 주화(엘가시아 이벤트)가 아니라도 이 방법은 유효하다고 보면 된다.

주말에 10~20분으로 매주 필요한 천공의  주화를 다 획득할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은 방법은 없다.

만약 시간이 좀 더 있다면 우르닐 외에 다른 가디언을 잡아서 카드도 같이 모으면 되겠다. 가디언들은 50번을 잡으면 업적으로 카드 1장을 얻을 수 있다.

부캐 아이템레벨이 높다면

2단계 3단계 가디언도 각성기 1방으로 정리가 가능하다. 1단계 우르닐은 아이템레벨 1302만 넘어도 각성기에 바로 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