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2022년 로아온 썸머 미리 행복회로 돌려보기

Jun 26, 2022

로아온 썸머 여름 개선 사항, 업데이트 총 정리 게시물

6월 15일 로요일 업데이트 후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 로아온 썸머! 방송을 예고했다. 방송일 6월 25일(토) 14:00 😍

2022년 로아온 썸머 미리 행복회로 돌려보기

로아온 썸머 공식 페이지에는 작년 로아온과 마찬가지로 D-DAY 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방송 알림 하기

유튜브와 카카오톡 방송 알람 신청이 가능하니 해두자! 그리고 아마 당일 로스트아크 접속 하고 있으면 게임 화면 우측 상단 미니맵 옆에 '방송 시청하기'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을 것 이다. 예전부터 로스트아크는 방송을 하면 게임 내 방송 알람이 있었다! 그리고 배틀 아이템 보상 상자를 주겠지! 그러니 꼭 받아주자~

로아온 썸머 공식 페이지 주소

행복회로 돌려보기 - 상상

작년 로아온 썸머의 테마는 어른이들의 여름방학이였다. 물총쏘기 게임과 모코코 씨앗.. 나루니 레이싱으로 재미나게 보냈던 여름이다.

이번에도 여름 전용 섬이 추가될 가능성이 아주 높다.

2022년 로아온 썸머 미리 행복회로 돌려보기

로아온 썸머 페이지에 있는 배경인데...! 작년하고 비슷한 놀이기구도 있지만 새로운 것들이 추가 되어 있다. 모코코 관람차, 무지개, 그리고 좌측에 탑을 잘 보면 딱 봐도!! 미끄럼틀 같은데.. 

혹시나 하는 추측으로는 니나브를 처음 만났던 속삭이는 섬 연출 중에 1인칭으로 쭈우우욱~ 내려가는데. 그것과 유사한 연출로 미끄럽틀을 쭈우우우욱~ 타고 내려오지 않을까? 상상해본다😂

2022년 로드맵 - 상상

2022년 봄 로드맵과 지난 로아온에서 미리 보여주었던 컨텐츠들에 대한 업데이트를 분명 보여줄 것 이다.

우선 2022년 봄 로드맵에서 진행 못 했던 칼 엘리고스 : 시련이 7월 업데이트 될 가능성이 높다. 하누마탄은 1540 레벨로 잡을 수 있고, 현재 많은 유저들이 1560 이상으로 올라왔기 때문에 1560~1570 정도에 도전할 수 있는 가디언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기상술사 업데이트

기상술사 사전예약

날씨에 민감하다던 기상술사가 분명 나온다! 깜작 로아라이브에 강선이형도 기상술사는 예정되로 진행되고 있다는 언급이 있었던 만큼, 분명히 출시된다. 아마 로아온 썸머와 동시에 사전예약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리아칸 업데이트

일리아칸 업데이트 로드맵

일리아칸 역시 여름 중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로아온 썸머를 통해 군단장 티저 영상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로아 깜작 라이브에서 강선이형은 군단장 일리아칸이 3페이즈로 개발되고 있다는 이야기를 했었다

위에 로아온 로드맵에서는 2관문으로 짧고 굵게! 라는 표현이 있지만 개발하다보니 3관문으로 늘어났다고 한다.

모드 업데이트

로스트아크 모드

올 여름~가을에는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로스트아크 스타일의 모드, 로아온 윈터에서 배틀로얄 생존 게임 태초의 섬, 2D 횡스크롤 모코코, 로아식 AOS, 타워 디펜스, 발탄 맵에서 아르고스 플레이까지...! 

이 모드가 1번에 다 업데이트가 될 것 같지는 않고, 1~2개 정도씩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3차 각성기 및 밸런스 패치

로스트아크 3차 각성기는 새로운 각성기가 추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각성기와 달리 레이드 진행 중 특정 조건이 맞춰지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그야말로 초필살기라고 했는데. (실제 강선이형이 로아온에서 했던 말 '초필살기예요')

티저 영상과 함께 일리아칸에서 부터 적용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오래된 스킬의 이펙트 개선도 이루어진다고 했었으니.. 기대해보자!

MVP 개선 업데이트

로스트아크 MVP 개선 업데이트

로아 유저들의 염원(?)이랄까, MVP 개선 업데이트도 보여줄 것 이다.

충모닉, 스카 변신 스킨

변신 클래스, 충모닉과 스카우터의 스킨도 이번에 언급할 가능성이 높다! 지난 로아온 윈터에서 충모닉 바퀴벌레... 이야기가 나왔기 때문이다. 

스카우터는 그나마 좀 아이언맨 닮아서 멋지기라도 한데. 충모닉은 나도 부캐로 하나 가지고 있지만 정말 바퀴벌레로 보일 지경이다. 로아가 커마와 아바타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 만큼 꼭 개선 되어야 할 부분이다.

하우징 업데이트

영지의 건물 내부까지 꾸밀 수 있는 하우징 업데이트도 2022년의 기대 콘텐츠 중 하나고,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다. 나 역시...! 

강선이형의 부재, 기상술사, 일리아칸, 3차 각성, 밸런스 패치 등으로 살짝 밀려서 가을에나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로드맵이 조금 밀렸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스팀 글로벌 서버에 대한 언급도 있을까

로스타그램의 해외 로아 친구분들이 요즘 계속해서 봇, 대기열 문제로 고생을 한다는 게시물이 올라오고 있다. 해외 레딧 반응을 올리는 유튜버분들의 영상에서도 봇과 대기열이 심각하다고 한다.

글로벌 서버와 한국서버의 근본적인 문제는 해외에서는 한국 처럼 주민등록증 같은 제도가 없다고 한다. 사회보장번호? 그런 것들이 있는데. 이게 한국 주민등록증 하고는 비교 불가능한 것 이라... 아무튼, 이런 문제가 있어서 봇 계정을 정지 먹여도 끝 없이 봇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 하고는 완전 다른 상황이라는 것

과연 이 문제를 아마존 게임즈와 스마일게이트가 어떻게 처리할지.. 

잘 해결되어 로아가 글로벌에서도 오랜기간 사랑 받았으면 좋겠다!

개인적으로...

홀리나이트 여캐 만들고 있다고 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