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xbox 게임패스, 자동 업데이트 설정하기

Apr 26, 2022

게임패스의 몇 가지 문제들

게임패스는 확실히 가성비가 좋다. 이 가격에 많은 게임들을 플레이(찍먹)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게임패스에 있는 게임 리뷰들을 살펴보면 몇 가지 공통적인 문제들이 있다. 

  1. 실행 오류 
  2. 한글화 여부 확인 및 한글화 진행
  3. 최신 버전 업데이트 

실행 오류는 많이 개선 되어서 괜찮아지고 있다. 한글화 여부는 해당 게임에서 자세히를 눌러보면 한글 자막, 오디오 등을 확인 할 수 있지만, 자세히를 눌러도 나오지 않는 게임들이 종종 있고 무엇보다 게임 상세 페이지에서 바로 못 보고 자세히 페이지까지 넘어 가야한다는 것이 불만이라는 리뷰가 있다.

그리고 스팀과 비교 하면 게임 최신 버전 업데이트가 느리다는 것도... 리뷰에서 찾아 볼 수 있는 문제이긴 한데. 마소가 게임패스에 투자를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해결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자동 업데이트 설정

자동 업데이트

게임패스 로그인 상태에서 ✅내 라이브러리로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설치 관리' 를 눌러주자!


자동 업데이트2

그러면 아래에 설치한 게임 목록이 쭈~욱 나오고 우측 상단을 보면 '자동 업데이트'가 off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옵션 자체는 기본 off 로 설정되어 있어서 on을 해주면 된다. 싱글, 고전 게임을 즐긴다면 업데이트 자체가 거의 없는게 사실이라 off로 해놔도 문제 되지 않지만, ✅완전 최신 게임의 경우 여러 패치가 빠르게 올라오기 때문에 자동 업데이트를 on 해주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