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로스트아크 로웬 pvp 전장 툴루비크 건의사항

Oct 30, 2022

툴루비크 다 좋은데 아쉬워

로스트아크는 PVP에서 슈퍼 세이브 할 수 있는 전투 환경이 잘 갖추어져 있지만, 파티, 공대 단위 PVP를 지원하는 팀플 환경이 너무나도 미흡합니다.😡

예시로 아래 툴루비크 스크린샷을 하나 보시죠


파티원 찾기가 너무 힘들어

건의 스크린샷1
툴루비크 전투 중

다수의 유저가 붙어 싸우는 툴루비크인데. 지금 위 스크린샷에는 소수의 인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티원 위치가 한 눈에 '바로' 들어오시나요? 저 포함 4명 모두 같이 있어요.

지금 움직임이 없는 스크린샷 하나 보는데, 파티원 유심히 찾아봐야 보이죠? ✅20분 가량 싸우면서 계속 움직이고, 포격 피하고, 수풀에 숨고, 더 많은 인원이 싸우면... 진짜 안 보여요.

파티원을 찾기 위해 눈에 불을 켜고 모니터를 보기 때문에 눈 피로도가 엄청 높아지기도 하고요.

그래서 건의 사항으로 이런 걸 보냈어요.

파티원 아이콘을 추가해봄

1번
원본

2번
아이콘 추가

파티원의 이름 위에 방패 아이콘을 추가해서 위치 확인 가시성을 높여주는 거예요. 그리고 파티원 중에 힐러(서포터) 직업군이 있으면 노란색 ➕ 적십자(?) 아이콘을 넣었어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딜러분들도 파티원 위치 파악이 힘드니까 싸우다보면 점점 서포터랑 떨어지고, 그럼 뎀감, 공속, 보호막, 힐, 정화 같은 버프를 못 받아서 끔살 나버리니까, pvp 재미가 떨어지신다고 하더라고요.

위 아이콘들은 구글링 이미지 검색으로 찾은 무료 아이콘을 색상 변환 해서 넣은 거라 조잡하지만, 어떤 느낌인지 건의사항으로 잘 전달 되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