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구글 드라이브 공유 링크 만드는 방법

Apr 18, 2022

구글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 계정만 있으면 무료로 15기가를 사용 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실겁니다. 게임 커스터마이징 파일이라던지? 여러가지 파일들을 공유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 링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특정 파일 공유하기

구글 드라이브 공유 링크

1. 공유하고 싶은 파일 또는 폴더를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 줍니다. 저는 예시로 메모장 파일을 하나 올렸습니다. 

링크 만들기

2. 올린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이미지와 같은 설정이 쭉 나오는데. ✅ 공유를 눌러줍니다.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로 변경

3. 사용자 및 그룹과 공유하기에서 사용자 및 그룹 추가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해당 이메일을 가진 사람에게 공유 할 수 있습니다. 가족, 친구, 지인, 업무용도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는 불특정 다수에게 바로 공유하는 방법을 배우기로 했으니, ✅링크보기에 있는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로 변경' 을 눌러줍니다.



링크 보기 및 복사


4. 조금 기다리면 링크가 생성되고, 링크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해서 카톡, 커뮤니티 게시글, 블로그 등에 올려두시면 지나가는 누구나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링크 복사 후 붙여넣기를 하셨다면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이 방법을 통해 게임 커스터마이징 파일, 번역 파일, 고화질 게임 스크린샷 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