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로스트아크 실링 모으는 방법 (실링 수급)

Feb 15, 20241

실링 모으는 방법 10가지

실링을 모으는 방법들은 아래와 같다. 만약 캐릭터가 많이 있다고 전제를 한다면 실링 수급은 본캐보다는 부캐로 하는 것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본캐로 해도 괜찮다. 왜 부캐로 실링 수급을 하라고 하냐면, 본캐는 명예의 파편, 돌파석 등의 강화 재료를 수급해야 하기 때문!

  1. 일일 에포나 의뢰 / 주간 에포나 의뢰
  2. 카오스 던전
  3. 큐브 보상
  4. 리허설, 데자뷰, 
  5. 른남부 혼돈의 사선
  6. 프로키온 나침반 모험 섬
  7. 항해 모험물 수집형 포인트 (내실)
  8. 길드 혈석 실링 상자 교환
  9. 이벤트 실링 상자
  10. 출석 체크 실링 상자

일일 에포나 로팡 하세요

실링-에포나-로팡
일일 에포나 로팡 섬 퀘스트

로팡 섬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일일 에포나 의뢰는 오픈베타 기간부터 현재까지 실링을 수급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입니다.

로팡 섬의 퀘스트를 진행하고나면 일일에포나가 해금되는데. 로팡 섬을 기준으로 거리가 멀리 있을 수록 많은 실링을 획득 할 수 있다.

베아트릭스의 축복 버프와 로아 내실을 진행하여 비프로스트가 3개 이상 여유 공간이 있다면 3곳을 등록해서 약 1분 정도면 일일 에포나를 끝낼 수 있지만, 비프로스트가 없다면 배를 타고 이동하면 되니 유튜브 시청하면서 천천히 가도 10분 이내에 가능하다!


일일 에포나 의뢰는 캐릭당 진행이 가능하다, 부캐가 많으면 많을수록 얻는 실링이 늘어나게 된다. 그래서 고인물 유저들의 실링이 수천에서 수억까지 있는 것...

로아는 신규 직업이 등장하면 점핑권을 1~2개를 뿌려주는데. 이럴때 꼭 키울 캐릭이 없더라도 받아서 대충 셋팅을 해두고 로팡용으로 키우는 사람들도 정말 많다.
(그게 바로 코코모😆)


부캐 레벨 1370 기준의 로팡 실링 획득량

슈샤이어 : 28,600 실링 
베른,아르데타인 : 25,300 실링
애니츠,루테란 : 22,000 실링
토토이크 : 18,700 실링

1575 아이템 레벨 기준
슈샤이어 : 37,700 실링
베른, 아르데 : 33,350 실링

캐릭터의 아이템 레벨에 따라 획득 실링에 차이가 있습니다. 

추천 에포나 : 슈샤이어 택배, 베른 택배, 아르데타인 택배

추천 이유 실링도 많이 주고, 슈샤이어, 베른, 아르데타인 3 곳이 떠돌이 상인이 출몰 빈도가 높음

애니츠는 실링을 조금 적게 주지만, 세구빛 전설 카드 웨이를 얻을 수 있으니 등록해두는 것도 좋은 선택!


카오스 던전도 실링을 준다

로아 실링 카던
니아 마을에 있는 카오스 던전

카오스 던전도 실링을 줍니다. 사실 일일 숙제 중에서 가장 많은 실링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카오스 던전입니다. 그럼 1370 부캐가 휴식보너스(휴경,휴뽀)를 소모해서 카오스던전을 돌면 얼마나 많은 실링을 얻을 수 있을까..?

직접 부캐로 돌면서 체크를 해봤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휴식보너스 1370 부캐 카던 실링
부캐1 - 119,331 실링
부캐2 - 123,342 실링
부캐3 - 120,393 실링
부캐4 - 115,475 실링
부캐5 - 131,348 실링
부캐6 - 149,964 실링 ( 골드방 나옴 )

카던 보상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1370 카던의 경우 약 12만 실링을 얻을 수 있으며, 골드방이 나오면 추가 실링을 얻습니다. 골드만 주는게 아니예요! 골드방에서 얻을 수 있는 실링은 25,000 ~ 35,000 정도 입니다


디멘션 큐브 노말 실링

디멘션큐브 노말 실링
디멘션 큐브 입장


큐브 보상
큐브 1회 보상

큐브 1회 보상에는 각인서, 실링, 숨(강화 확률 상승 재료), 카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운 이 좋으면 전설 각인서도 나오죠.

디멘션 큐브 노말 실링 : 88,675
평균 8만~9만 실링을 획득

개인적으로 입장권 3배 사용은 모코코(뉴비)분들에게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3배 입장권을 누르고 들어가면 1번 진입시 입장권 3개를 소모하고, 클리어 보상 상자를 3개 받을 수 있는데. 이렇게 되면 시간적으로는 큰 이득을 볼 수 있지만, 큐브 입장으로 갈 수 있는 '골드방' 확률이 줄어들게 됩니다. 운이 좋은 경우 1회 입장으로 골드방을 4번까지 들어 갈 수 있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실링, 골드, 각인서, 미술품, 강화 재료 숨 등을 얻을 줄어들게 되는거죠. 

요약 : 시간 없고, 귀찮은거 아니면 3배 입장하지 말고 1회씩 입장하세요


큐브 입장권은 카오스 던전 진행시 2번째 방에서 만나는 보스를 잡으면 랜덤으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1~2개의 입장권을 얻습니다. 



쿠크 리허설, 아브 데자뷰 표식 교환

레이드 군단장 교환 NPC
니아 마을 강화 npc 반대편에 있는 수집가 조르바

대도시에서 '군단장 레이드 교환' NPC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광기의 표식 교환
광기의 표식 교환

쿠크세이튼 리허설 레이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광기의 표식은 주간 제한, 원정대 제한으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실링 교환은 원정대 제한으로 되어 있으며 200만 실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몽환의 표식 교환
몽환의 표식 교환

아브렐슈드 데자뷰 레이드 역시 리허설 처럼 클리어하면 몽환의 표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300만 실링으로 교환을 해줍니다. 


2월 2일 업데이트로 리허설, 데쟈뷰는 윗 단계 군단장 레이드 쿠크 노말, 아브 노말/하드 를 클리어 하시면 표식을 지급 하고 있기 때문에 따로 리허설과 데자뷰를 갈 필요가 없으며, 입장도 불가능합니다.

일리아칸 질병의 표식으로 쇠락의 실링 상자를 교환하면 300만 실링을 얻을 수 있다.

질병의 표식 재료 교환 효율 정리 

혼돈의 사선 주간 던전

베른남부 혼돈의 사선
베른남부 서부 광장에 위치한 혼돈의 사선

베른남부 스토리를 모두 진행하고 나면 입장 할 수 있습니다. 서부 광장의 교수 파하트에게 '주간 입장 토큰'을 받아서 들어가게 됩니다. 서폿 유저분이시면 매칭 또는 지역 채팅에 파티원 구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플레이 시간은 카오스 던전과 비슷하여 5분 정도 소요 되고 보스도 존재 합니다.


혼돈의 사선
던전 입장은 바로 위에 포탈

혼돈의 사선 노말 / 하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노말과 하드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와 보상이 다릅니다. 

혼돈의 사선에서 오르페우스의 별 7번째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노말, 하드 모두별 드랍을 합니다.


조각난 혈마석 교환
노말 - 조각난 혈마석

노말 던전에서는 조각난 혈마석을 얻을 수 있으며, 실링 상자 10개를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각종 강화 재료, 카드 경험치 등 많이 있습니다. 실링 상자는 1개당 10만 실링이 들어 있습니다. 총 100만 실링입니다.


온전한 혈마석 교환
하드 - 온전한 혈마석

하드에서는 온전한 혈마석을 주는데. 노말과 마찬가지로 10만 실링이 들어 있는 상자 10개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 아이템들은 원정대 공유가 가능하며, 교환 템은 원정대 제한이기 때문에 강화 재료는 신중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프로키온의 나침반 모험 섬

프로키온의 나침반 아이콘
미니맵 아래에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모험섬
등장 알림 정보 클릭!

기회의 섬 실링
오늘의 모험 섬

모험 섬 실링 보상 : 8만 실링 ~ 11만 실링

모험 섬 3개가 있는데. 잘 보시면 제가 빨간색으로 동그라미를 해놨죠? 기회의 섬, 죽음의 협곡, 우거진 갈대의 섬 보상을 보시면 3곳 모두 실링 보상을 줍니다. 그럼 죽음의 협곡, 우거진 갈대의 섬이 보상 종류가 많으니까, 저기를 가야 더 이득 아닐까? 생각 하실 수 있어요. 

모험섬은 빨간색 동그라미 보상이 주요 핵심 보상입니다. 부가적인 보상일때는 주는 실링의 양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몇천 실링이던가..? 이해가 가시죠?

실링이 필요하다면 주 보상이 실링인 기회의 섬에 가야하는 겁니다.

그렇다고 해서 기회의 섬이 늘 실링만 주는건 아닙니다. 보상은 그때그때 달라지니 등장 알림 정보를 늘 확인하세요.


항해 모험물 실링 보상

항해 모험물 보상
실링 보상이 많은 항해 모험물

로아의 내실 콘텐츠는 각각 특출한 보상을 가지고 있는데. 항해 모험물이 실링 보상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딱 보셔도 실링 상자가 많이 있죠?

주기적으로 얻을 수 없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양의 실링을 얻을 수 있지만, 항해 모험물 자체가 얻기 쉬운게 아니라서 내실을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46개의 항해 모험물을 모우면 1000만 실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길드 혈석 교환

길드 혈석 npc
실마엘 혈석 교환

길드의 실마엘 혈석으로 실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도시 '실마엘 혈석 교환' NPC를 찾아가면 됩니다. 길드의 상점 레벨이 낮으면 모든 실링 상자를 교환 할 수는 없지만 모두 교환한다는 가정하에 몇 실링을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실링 상자(소) 18개 = 45,000 실링
실링 상자(중) 6개 = 27,000 실링
실링 상자(대) 6개 = 60,000 실링

실링 교환에 필요한 혈석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아닙니다. 부캐의 혈석이 남아 도는 상태라면 괜찮습니다. 파푸니카, 베른남부 입장권 상자로 보스러쉬, 큐프 입장권을 얻을 수 있는데. 랜덤으로 실링을 얻기도 합니다. 


이벤트 실링 상자

이벤트
2022년 2월 진행하고 있는 프레이야 아일랜드 노천온천 이벤트

로아는 거의 분기별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재료 및 아이템을 뿌려주는데, 여기에는 실링 상자도 다수 포함되어 있고, 여름, 겨울 방학 시즌 이벤트는 npc에게 매주 50만~100만 실링까지 교환을 해주고 있습니다. 막 시작했다면 해당 시기에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를 잘 살펴보세요!


출석 체크

2월 출석 체크 보상
2022년 2월 출석체크 보상

마지막으로 출석체크입니다. 로아의 출석체크 보상은 매달 진행 되는 이벤트라서 늘 보상이 있습니다. 실링 보상 상자는 항해 모험물 보상 처럼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 1개당 10만 실링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키우는 방식에 따라 조금 차이는 있겠으나, 초반에 많이 퍼주기도하고, 레벨이 낮은 상태에서는 강화, 내실 쪽으로 실링 사용을 거의 안하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한 실링 얻는 방법들로 실링이 계속 쌓이게 됩니다.

14층 중후반~ 15층 초반에 도착을 하면, 강화, 팔찌, 내실, 떠상에 사용하기 시작하면 실링 쭉쭉 사라집니다.

저도 작년 2월부터 찍먹 하다가 4월 1일 본격 시작해서 9월 까지는 실링이 모자랐던 적이 없습니다. 14층 후반쯤부터 실링이 없는데? 왜? 어디갔어? 😅

홀리나이트 하나만 키울 생각이였지만, 로아에서 점핑권은 계속 뿌려주니까. 1370 배럭들을 늘리게 되었습니다. 배럭들은 모두 로팡을 시작했고, 카던, 가디언 돌면서 파괴석, 수호석, 돌파석을 수급하게 되는거죠.

현재는 본캐가 1576까지 올라왔는데. 강화 1번 하려면 실링 몇백만은 그냥 사라집니다. 팔찌 돌리는것도 100만 실링 금방 사라져요 ㅎ

그래도 실링이 부족하네? 라고 느낀적은 없습니다. 부캐의 로팡, 카던이 실링 모우기의 핵심입니다. 현재는 2500만 실링~ 3500만 실링을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저 처럼 재료가 모이면 강화하는 분들은 부캐 4개 정도만 로팡+카던 돌리시면 실링이 부족하지는 않으실거예요. 과금해서 계속 강화 하시는 분들은 실링 부족에 계속 허덕이실거예요ㅠ

1370 배럭 재료,실링 수급량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