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지진 전자파 와이파이 등에 영향을 주는 걸까? / 전조증상

Feb 24, 2022

전조증상은 아니겠지


일단,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경주 지진의 진원지와 10km 이내에 거주 하고 있으며 최근 몇년 동안 국내 지진을 밤낮으로 다 겪었다. 뉴스 등에서 3.0 이하의 지진은 인간이 느낄 수 없다는 식으로 포장을 해서 정말 화가 났었는데.

3.0 이하 지진을 못 느끼는 건 생활 소음이 아주 시끄러운 시내 쪽은 못 느낄 수 있지만 조용한 변두리 또는 촌 지역은 3.0 짜리 여진이 와도 온 동네 강아지가 짖고 사람들이 놀라서 집 밖으로 나올 수준이다. 

정말 짧은 1초 짜리면 강아지가 짖는 수준에서 끝나지만... 중요한건 5점대 지진왔을대 2~3짜리 여진이 하루에만 10차례 이상 꾸준히 왔었다는 거다. 그것도 거의 3개월 동안..

그 당시에 일본 지진 관련 다큐를 자주 봤었는데. 

내부에서 충돌로 인해 지진이 발생하게 되면 전자파가 나온다고 한다. 그 전자파가 전자기기와 지구 대기에 영향을 미쳐 지진운(구름)을 생성한다고 하는데..

경주 지진이 있기 전에 집에서 와이파이가 묘 하게 끊긴 적이 있었다. 참고로 와이파이 기기가 내 방에 있고, 난 방에 있었다. 

그런데 이 글을 쓰는 오늘 오후에 노트북과 휴대폰 와이파이가 맛탱이가 갔다. 그런데 컴퓨터는 인터넷 아주 잘되고 있었다. 노트북, 휴대폰을 재부팅하니까 와이파이 연결이 되었다.

그러다 저녁에는 거실에서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아버지의 노트북 와이파이가 말썽을 잃으켰다. 현재 회선, 속도는 모두 정상이다. 노트북 재부팅하니까 와이파이가 다시 잡혔다.

어제도 이런 일이 있었다고 한다 -_-;;

제발 지진 전조증상이 아닌, 운연의 일치 였으면 하는 바램이다. 



해외에서 실험한 지진 전자파 관련 


일본에서 실험한 지진 발생시 전자파 관련 지진운(구름) 발생 실험 전자파 그래프

지진 발생 전에는 루머, 괴담등 여러가지 이상 현상들이 있죠. 개미떼가 이동한다. 개구리, 두꺼비들이 이동한다 등...


이 영상에서 하는 실험은 무엇이냐면 구름운이 단순 괴담으로 취급 받고 있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일종의 실험이다.  지진이 오기 전 내부에서 발생하는 전자파의 변화에 따라 진짜 구름운이 발생하는지 실험 한 것 


그래서? 


지진운은 학계 등에서 받아 들여지지 않는 도시괴담에 불과하긴 한데. 우리집에서 와이파이가 문제가 생겼던 적은 경주 지진이 있기 전에 잠깐 뿐이다. -_-..

어제 오늘도 갑자기 이러니 불안하기만 하다.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지 않았다면 잠깐 인터넷에 문제가 생겼나? 하겠지만 컴퓨터와 노트북 폰을 다 이용해서 일을 하고 있었는데.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노트북과 폰만 맛탱이가 가버렸다. ㅠㅠ 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