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드래곤퀘스트11 오브 위치 정리(feat.블루,퍼플)

Apr 26, 2022
요즘 로아랑 같이 하고 있는 드래곤퀘스트11, 오랜만의 JRPG가 생각보다 재밌다보니 플레이 타임이 벌써 26시간... 😂 로아는 요즘 매일 1시간 하는데. (로아는 세기말이니까 지금..)

오브위치모음

아무튼, 오브 6개를 모아서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마지막 오브가 어디 있는지 한 참을 돌아다니다 찾아서 공략겸(?) 글을 써봅니다.


오브들의 위치

레드, 옐로, 그린, 실버 오브 4개까지는 메인 스토리 퀘스트를 진해하다 보면 얻을 수 있습니다. 블루 오브 딱 짤라서 힌트를 주지 않아 스토리 스킵 해버리면 찾기가 난감해집니다. 대화 내용에 힌트가 있기는 합니다.

레드오브 위치

초반 스토리 중 카뮈를 만나면서 진행되는 레드오브 찾기
델카다르 신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옐로오브 위치

그로타 마을 투기장의 상품으로 있습니다. 


그린오브 위치

해저왕국  무레아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인어의 하프를 얻어서 바다 밑으로 내려 가면 ~ ㅎ 


실버오브 위치

괴조의 골짜기에서 보스를 처치하고 얻을 수 있습니다.
메다챗 지방 메달 여학교 옆에 괴조의 골짜기가 있어요.


블루오브 위치

드래곤퀘스트 블루오브 위치

클레이모란 왕국에 있습니다.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서 화살표로 지정해둔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블루 오브 부터는 NPC들 대화에만 어디로 가자 라는 식으로 말이 나올 뿐 퀘스트 일지에 적혀 있지 않아서 대화 스킵하시면 찾기 힘들어져요~ 


퍼플오브 위치

드퀘11 퍼플 오브 위치

퍼플 오브를 얻으려면 반델폰 지방 - 넬슨의 여관으로 루라를 타고 가줍니다. 그리고 왕국터 유적 지하로 내려가면 '빨간색 마법문'이 있는데. 열고 들어가시면 얻을 수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있는 빨간색 마법문을 열기 위해서는 프라차오 마을에서 벽화 보스 메르토아를 물리치고 '마법의 열쇠'를 얻어야 합니다. 


드퀘11 퍼플오브
웬걸! 코코모는퍼플 오브를 1개 발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