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무소음 무선 마우스 추천 / 노트북 필수 아이템

Apr 26, 2022

가성비 오지는 아이락스 무소음 무선 마우스


아이락스의 M23R 무선 무소음 마우스

게이밍 노트북 G14를 구매하고 가볍게 들고 다니기 좋은 무소음 무선 마우스를 찾다가 발견한 아이락스의 무선 마우스다. 우선 가격대비 기능, 성능, 마감, 내구성이 매우 좋다. it 관련 사이트의 리뷰, 의견들을 찾아보면 어마어마 하다는걸 알 수 있다. 

그래서 코나도 한 번 사봤는데. 지금까지 구매했던 무선 마우스 중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물론 20만원 넘어가는 게이밍 유선 마우스랑 비교하면 게임 성능은 떨어지는데. 어차피 14인치 15인치 노트북에서 쓰는거라 게이밍 마우스급의 퍼포먼스는 필요도 없다. 

무엇보다 카페, 도서관 등에서 사용하기 너무 좋고, 가볍다. 거짓말 좀 보태서 그냥 손에 안들고 있는 수준이다. 



스펙을 보면 이러하다.
고감도 2.4GHz 무선 연결 
4단계 dpi 조절 
AA 배터리 1개로 수명 약 1년
마그넷 타입 자석으로 탈부착 가능

무선 거리는 약 10m 
dpi 조절은
600 / 1000 / 1600 / 2400 으로 가능하다. 
길이 106mm (약 10cm)
무게 60g


AA 배터리와 무선 동글



구매시 AA 배터리 하나가 함께 동봉 되어 있어서 따로 구매하러 가지 않아도 된다.


처음 마우스 꺼내보면 동글이가 보이지 않아서 당황할 수 있는데. 배터리 칸 옆에 동글이 칸이 따로 있어서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동글이가 노트북 USB에 딱 맞아 들어가지만 노트북을 늘 거치해두고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들고 다니다가 동글이와 USB 포트가 아작 나는 경우가 있으니 늘 뽑아서 노트북 안에 잘 넣어두자.


5키 지원 하는 무선 마우스


마우스가 블랙이라 사진에서 잘 보이지 않았을 수 있는데. 마우스 좌측에 키 2개가 붙어 있는 5키 마우스다. 기본 앞, 뒤로 가기를 지원하고 있다. 

타사 마우스 처럼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X마우스를 이용하면 좌측 버튼 2개를 원하는 버튼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코나가 구매한 G14 게이밍노트북은 홈, 엔드키가 없어서 마우스에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다.
마우스의 버튼을 임의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읽어 보도록 하자.



100% 무소음은 아니다. 영상 체크




끝으로


가격대비, 무게, 무(저)소음, 5키, 디자인을 생각한다면 정말 대체할 수 있는 마우스가 국내에는 거의 없는 수준이다. 집, 카페, 도서관, 친구집 등을 가져가서 써봤는데. 아주 괜찮다. 

그리고 커버는 여는 방법은 뒤에 자석 부분을 살짝 들어올리면 된다. 옆에 커버 잡고 강제로 열려고 하면 엄청 안 열린다. 알아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