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로스트아크 복구 양식 / 스크린샷 경로

Feb 15, 2024

로스트아크 고객센터


보통 게임의 고객센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그런데 로스트아크는 인게임에서 바로 문의를 넣을 수 있는데. 이게 정말 편리하게 되어 있다. (개발진분들 너무 좋아)


인게임 고객센터 이용 방법


esc - 고객센터

보통 저기서 고객센터 누르면 웹 홈페이지로 넘어가는데. 로스트아크는 인게임에서 바로 처리 할 수 있다. 놀라운 기능이 많다.

캐릭터 선택 부터... 내용 까지!

현재까지 내가 보냈던 문의 내역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다. 홈페이지 문의와 연동되어 있어서 홈페이지에서 보냈던 문의도 저기서 확인이 가능하다. 코나가 18년도에 로스트아크를 처음 했던 시기의 문의가 홈페이지에서는 기간 때문인지 보이지 않는데. 인게임에서는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게임 서버에서 데이터를 보관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버그 제보, 건의 제안, 게임 이용 문의가 가능하다.


스크린샷 첨부 방법 / 경로



우측에 보면 스크롤이 길~게 있는데. 그걸 내려보면 아래에 스크린샷 첨부가 가능하다. 로스트아크 스크린샷을 실시간을 첨부 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스크린샷 단축키는 Print Screen SysRq (프린트 스크린샷) 키를 누르면 된다. 

이미지에 보이는 +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현재 스샷이 찍히기도 한다. 혹시라도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이용하려고 하면 홈페이지 접속해서 로그인을 따로 하지 말고, 스토브에서 계정 닉네임 누르면 아래에 고객센터로 바로 넘어갈 수 있다. 로그인 2번 하는 귀찮음을 피할 수 있으니 활용하면 되겠다.

로스트아크 스크린샷 경로 C:\Program Files (x86)\Smilegate\Games\LOSTARK\EFGame\Screenshots {alertInfo}


복구 양식


만약 교환, 구매 등 실수를 통해 잘못 했다면 복구 요청서를 보낼 수 있다. 


아이템 복구 접수 양식

- 월드 / 캐릭터 명 :

- 잘못 교환한 일자 :

- 교환한 아이템명 / 개수 :

- 복구 동의 내용 작성 : [연 5회 복구에 동의합니다]


복구에 필요한 아이템을 분해, 삭제를 했을 경우에는 불가능하다. 그러니 화가 나더라도 냉수 마시고 정신 차린 뒤에 복구 양식을 깔끔하게 작성해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어 보자! 


위는 로스트아크의 운영정책이다. 들어가서 Ctrl + f 검색으로 '복구' 검색 해보면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