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로스트아크 염색 방법 / 거래

Feb 15, 2024

아바타 염색 방법


아바타 염색 / 사진 출처 : 공식 홈페이지

로스트아크에 아바타 염색이 추가 되었는데. 정말 최고다. 단순히 염색 기능만 있는게 아니라 색상 변경, 광택, 패턴까지 추가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스템! 개발진분들 정말 게임 즐길 줄 아시는거 같다.

이 기회로 기존의 아바타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꾸며서 입고 다닐 수 있게 되었다는게 너무너무 좋고 행복하다! 염색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아바타 염색 방법



대도시 혹은 원정대 영지에서 [아바타 가공 NPC]를 찾아가면 아바타 염색을 할 수 있는데. 찾기 어렵다면 지도(M)를 열어서 '아바타' 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이 나온다.


아바타 가공 NPC 아이콘


아바타 가공 NPC를 찾아가면 아바타 제작과 염색 기능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염색 가능한 아바타가 있다면 리스트에 추가 된다.

만약 염색 가능한 아바타가 하나도 없다면?


이렇게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 

로스트아크 아바타 염색은 앞으로 추가 될 아바타들에게는 100% 적용이 되지만, 이미 출시한 아바타들은 꾸준히 업데이트한다고 하니, 너무 실망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시스템이 달라서 막 쉽게쉽게 적용이 가능한게 아니라고 한다. 최근 출시했던 한복들은 염색이 가능하다. 


염색 재료 아이템



염색 대상이 되는 아바타 위치는 무기 / 머리 / 상의 / 하의/ 상하의 총 5부위 염색이 가능!

염색은 색상과 패턴등을 추가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염색에는 크리스탈과 '마법학회 염색 시약' '패턴 시약' '광택 시약' 등을 사용 할 수 있다.

선택하지 않은 염색 부위가 흰색을 변경 될 수 있다. 이유는 온전한 염색을 위해 아바타 전체를 탈색하므로 선택한 염색 부위 외 다른 부위가 흰색으로 변경된다고 한다. UI 내에서도 '설정하지 않은 부위는 흰색으로 자동 적용됩니다' 메시지가 표기되고 있으니 꼭 확인하도록 하자! 


염색 제거



염색제거를 진행하면 원래 아바타 색상으로 돌아간다. 염색 제거시 염색 옵션 복구는 불가능하다.


염색한 아바타 거래하면?



염색한 아바타를 거래하게 되면 염색 정보가 모두 삭제된다


염색 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