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AFK아레나 마음의 감옥 공략 / 종족별 등급표

Apr 26, 2022

마음의 감옥

출처 : AFK.GUIDE

시작 시 막사에서 용병을 데리고 시작합니다. 마음의 감옥은 점차~ 맵이 사라지는 컨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공략 가이드 이미지에 표시 되어 있는 번호 잘 확인하고 순서대로 따라가주시면 됩니다.


AFK아레나 등급표

레오프론(인간)


0순위 - 로완
근처 아군의 에너지가 600이상일 시 에너지 포션을 마시고 즉시 400의 에너지를 획득합니다.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중요성을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1순위 - 귀네스
자신의 주변에 아군이 있을 경우 공격력 증가 효과가 30%까지 상승되며 자신 혹은 근처 아군이 필살기를 사용 시 다음 평타가 연속으로 두번 발동합니다. 스테이지 메인 딜러로 사용 가능하며 종탑에서도 메인딜러로 사용하므로 30강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9가구와의 효율도 매우 좋습니다

소환물 외 적이 처치시 다음 공격에 열염과 번개의 화살이 함께 발동되며,대미지 15% 상승

2순위 - 로젤린
자신이 따르는 동료가 "로젤린의" 공격력과 방어력의 30%, 치명타와 회피가 25% 증가합니다. 20강으로도 쓸만합니다만 PVP와 왜꿈세, 길보등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20강 0가구, 20강 3가구, 30강 9가구정도로 사용되는 듯합니다. 

9가구시 따르는 동료의 평타가 적에게 명중시 "집안일 동료"의 효과를 적용시킵니다. 0.75초당 1회


그 외
3가구가 우선시 되는 에스트릴다(왜꿈세용), 20강 3가구로 요즘 기용되는 레인(왜꿈세,길보)등 위 세 유닛을 제외하고는 30강이 필요한 유닛은 딱히 없는 듯


와일더스(엘프)


0순위 - 에이론
필살기로 적을 피격시 4초간 동결하며 필살기는 동결된 적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엘프 메인 딜러 겸 CC기에 회피탱까지 가능한 만능 캐릭터입니다.


1순위 - 사우루스 (공룡)
"연속의 미학" 중첩이 최대치에 도달시 푸른 파도의 습격과 더블 싸이클론 스킬이 완벽히 발동할 때마다 모든 아군들은 사우르스 공격력 150%만큼 HP를 즉시 회복합니다. 왜꿈세 캐리머신 겸 종탑에서도 고정 멤버로 기용됩니다.


2순위 - 타시
스킬 샤이닝 더스크 사용 후 주변 적의 공격력이 30% 감소합니다. 25강에 급속이 상승해 25강까지 하는 유저가 많으며 PVP , PVE 만능 캐릭터라 30강까지 하는 유저도 자주 보입니다.


그 외
솔리스를 메인 딜러로 쓰는 경우 30강 9가구까지 합니다. 피파는 20강까지(아군 5초간 무적), 로잔은 오픈만 해도 충분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트라이브(동물)


0순위 - 타이더스
사냥 추격 발동 후 6초간 제어 면역 , 피해 감소율 70%로 20강으로도 좋은 효과를 보이지만 30강일 경우 종탑 캐리머신으로 바뀝니다. 아군이 적당히 피를 깎아놓고 사피아의 결계가 있는 경우 혼자서 4,5명도 상대하며 PVE,PVP 다 좋습니다.


1순위 - 사피아
입힌 총 대미지의 3%만큼 자신의 공격력으로 전환하며 140%까지 가능합니다. 공격력이 한도까지 증가하면 평타가 분열 마법탄으로 나갑니다. 필자는 21강에서 멈췄지만 전체적으로 사피아를 강화시키는 전강입니다. 종탑 족보보면 30강한 유저들 자주 보이네요. 타이더스 이후 굳이 30강 해준다면 사피아를 추천합니다.


2순위 - 스크레그
전투 중 피격시 에너지 회복 50% 증가, 매회 전투 첫 필살기 에너지 -800 감소하며 필살기 사용 후 5초간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9가구와의 시너지가 좋아 30강 9가구로 쓰인다고 알고 있습니다. 무소과금이면 이 친구까지 손댈일은 없을 듯합니다.

그 외
버프된 안탄드라 등이 있지만 사실 얘네들까지 투자한다면 무소과금이 아니죠. 엘사닭 사용할거면 스크리아스는 3가구(후열 적을 중앙으로 뭉침) 필수에 사자 20강 3가구(무적 1+2초 증가)도 괜찮다고 하네요.


그레이브본(망령)


0순위 - 페라엘
일반 공격 치명타 발생시 공격 받은 적에게 악령 1개 부여하며 적에게 붙은 악령 1개당 모든 적의 공격력 5% 및 받는 HP회복 효과를 15% 감소합니다. 최대 6중첩 가능합니다. 어디에 넣어도 1인분은 해주는 준수한 전강 효과로 약방의 감초같은 친구죠. 3가구 (평타 명중시 감속효과 -12,악령 3개받으면 스턴)는 무조건이고 9가구까지도 가야하는 영웅입니다.

1순위 - 토란
매회 복수의 반격 스킬 두 번 사용시 힘을 모으는 기간 자신은 사망하지 않습니다. 토란 치즈의 메인을 담당하며 종탑 및 메인 스테이지에 기용됩니다. 호불호가 갈려서 오픈만 하던가 아니면 30강 하던가 둘 중의 하나죠. 필자도 33챕 입구까지는 0강으로 안쓰다가 30강 맞추고 잘 사용하는 중입니다. 참고로 30강하면 3가구(부활 후 적 기절시 적을 끌어들임)까지 맞춰주는 게 좋습니다.


2순위 - 그래줄/나라/데이먼/이졸드
자신이 사망하지 않은 경우 7.5초마다 망령 검사 소환. 망령검사 사망시 최대HP 20% 회복합니다. 왜꿈세 셔틀인데 꽤나 중요한 위차라 30강까지 가는 유저가 많습디다. 종탑 탱커도 가능하며 사실 9가구(실드값 150% 상승, 무조건 폭발 등)가 30강보다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필살기를 쓸 수 있을 때 처치하는 적이 있으면 끌어올수 있습니다. 자신의 HP가 50% 미만일 경우 필살기 참살이 조건없이 높은 대미지를 입히며 추가로 24%의 흡혈 효과까지 있습니다. 30강 9가구 (체력 50% 미만일 경우 추가 공격력 450% 상승, 처령 성공시 모든 적 2초간 공포)의 시너지가 좋아 30강을 한다면 9가구까지 맞춰야합니다.

영혼 착취 스킬 시전 후 실드가 지속되는 동안 목표의 공격력 40%와 방어력 60%를 획득합니다. 해당 효과는 중첩되지 않으며 7초간유지. 실드 유지 중 목표 사망시 해당 공/ 방어력 영구 회득합니다. 20강 3가구 (데이먼을 공격한 적은 3초간 받는 피해량 40% 증가)효과가 너무 사기라 30강까지는 안하는 캐릭인데 워낙 종탑 및 PVE애서 사기라 30강ㄱ까지 하는 유저도 자주 보이는 편입니다.

바이오 스톰 스킬 사용 시 아드레날린 회복효과 획득하며 사용 중 적이 사망하면 15초간 받는 대미지 50% 감소되고 제어 효과 면역까지 있습니다. 30강 9가구(최대 체력 3% 누적 손실시 공격력과 공격빈도가 1% 상승, 45회 중첩 후 아드레날린 효과 영구 적용)까지 있어야 사용이 가능해서 호불호가 꽤나 갈리지만 모든 파츠가 다 모였을 때 확실히 사기입니다. PVE,종탑,파티원정 캐리머신 입니다.


그 외
오든이나 요즘 떠오르는 별 시라스 정도겠네요.


이계


0순위 - 알베도
아군 진형에 이계 영웅이 출전할 때마다 모든 이계 영웅의 공격력이 15%,방어력이 25% 상승합니다. 해당 효과는 3회 중첩됩니다. 이계 공방 셔틀 겸 탱커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하며 중첩되는 게 포인트입니다.


1순위 - 아인즈
전투 후 필살기 시전 시 최초 3회는 주문 영창을 생략하며 필살기의 대미지가 30% 증가합니다. 미친 광역 딜을 선물해주는 마법사로 PVP나 PVE 양쪽 다 기용됩니다. 알베도보다 얘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 듯하며 9가구도 추천합니다.

2순위 - 아서
뒤의 아군의 일반 공격 속도 50%, 치명타 30% 증가. 두명 이상 아군이 뒤에 있을 경우 제어 면역 효과를 얻고 매초마다 5%의 최대 HP를 회복합니다. 메인 탱커에 여러 딜러들과 조합이 잘 맞습니다. 

3가구 추천 - 필살기 사용 후 아군이 치명적 피해를 받으면 무효시키고 아서 최대 체력의 35% 실드를 해당 아군에게 줍니다. 매 전투당 1회 발동
3순위 - 에지오
적을 처치 후 10초간 데드라인을 50% 증가시키고 받는 대미지를 55% 감소시키며 실명의 연무를 추가로 1회 발동시킵니다. PVP,PVE 모두 다 기용되는 준수한 암살자로 파티원정 캐리머신입니다. 조건만 갖추면 1대5에서도 마구마구 적을 눕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반신과 악마




탈렌 30강 9가구 후기
피닉스 스킬의 효과가 발동하여 부활할때 20% 공격력과 40%의 방어력을 영구적으로 상승시킵니다. 부활에 성공 시 자신의 에너지 400을 즉시 회복합니다. 크게 좋은 건 잘 모르겠습니다. PVE에서는 늘 포션이고 PVP에서도 포션 인듯하네요. 완벽한 엔진덱이 아니라 더 그런 듯 합니다. 다들 30강을 가라고 하지만 왜꿈세 불기사 말고 크게 만족되는 부분은 없었네요.

쌍둥이 20강 9가구
쌍둥이가 인접해 있는 경우 두 사람의 공격력이 10%, 멀리 있으면 방어력 25% 증가하며 일리아 평타 치명타 발동시 대상은 6초간 라이라에게 입히는 대미지 40% 감소(20강)합니다. 30강 효과는 사실상 없는 수준이고 방어력과 체력 올리기 위해 30강 가는거라고 합니다. 필자도 20강까지만 올리고 30강은 냅뒀습니다. 9가구 ( 둘 중 한놈이 최대 체력의 70%를 손실하면 그 영웅은 15초간 최대 체력 50%의 실드 획득)

에이츠 20강
필살기로 대미지를 입힐 떄 남은 HP가 30% 미만인 적을 잠깐 스턴시킵니다. 지면에 화염을 생성하여 1초간 지속되며 대미지도 20% 증가합니다.(20강) 이 친구도 딱히 뛰어난 전강은 아닌 것으로 알고있습니다만 생존을 위해 어찌됐건 30강은 꼭 가야하는 영웅인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