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코어 웹 바이탈 모바일이 갑자기 느려졌다!

Apr 29, 2022

4월 5일 부터 갑자기 느려지기 시작한 코어 웹 바이탈(모바일) 평가!! 구글블로거 테마는 4월 12일 쯤 변경 했기 때문에 테마 변경으로 느려졌다고 보기에는... 이유를 일단 알 수는 없다.


서치 콘솔 코어 웹 바이탈

서치 콘솔 코어 웹 바이탈
4월 5일

빠른 URL이 200개 정도 쭉~ 유지 되고 있었는데. 4월 5일부터 갑자기 '개선이 필요한 URL' 이 많아졌다. 내가 뭘 바꾼게 없기 때문에... 이유를 알 수 없어서 답답하다 😂

구글의 기능들은 자유로워서 좋은데.. 왜 갑자기 저렇게 되었는지 이유를 알려주지 않는다. 



블로그 테마 변경 4월 12일

예전에 사용하던 조금 심플한 테마를 가져와서 변경했다. (조금이라도 빨라지라고?) 구글에서 제공하는 속도 측정 PageSpeed Insights 로 확인해보니, 확실히 페이지 로딩이 빨라졌다. 점수가 좋아!

코어 웹 바이탈 실패


점수는 좋아졌는데. 통과가 아니라 실패로 나온다. 이유를 모르겠다 -_-;; 최근 28일 동안의 점수가 좋지 않아서 실패가 되어 버린 걸까...? 

코어 웹 바이탈 관련 글 링크

링크 글을 보면 코어 웹 바이탈 점수가 좋으면 SEO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기다려보자

점수가 높게 나오고 통과가 되면 기분이 좋았는데😆. 실패로 떠서 찝찝하긴 하지만...구글블로거,서치  콘솔 같은 구글 계열을 3년 정도 이용해보니까, 최소 한 달 ~ 최대 3개월은 인내하며 기다리면 답이 나왔으니...기다리는 방법 뿐!

해결이 되면 추가 글을 써보자!

- 코어 웹 바이탈 개선 완료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