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xbox 게임 패스 구독 반복 청구 해지/끄기

Apr 26, 2022
로스트아크에 푹 빠져 살고 있지만, 레이드만 계속 돌았더니 숙제의 피로가 몰려오는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밥도 똑같은 반찬만 매일 먹고 살 수는 없으니까요. 로아를 시작한지 약 1년.. 새 게임들이 무엇이 있나? 살펴보다가, 스팀에서 게임 구매를 하지 말고 찍먹을 쉽게 해볼 수 있는 xbox 게임패스를 질러보았습니다. PC 버전은 첫 1달은 1,000원으로 즐길 수 있더라고요. 드래곤 퀘스트,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4, 헤일로, 포르자 등 게임패스에 등록 되어 있는 수백개의 게임을 1,000원으로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게임 패스는 처음 결제하면 자동으로 월 반복 구독이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처음 결제하면 경고(안내)를 해줍니다. 저는 일단, 까먹으면 계속 돈이 나갈거 같아서 반복 구독 기능을 끄기 했습니다. 언제든지 다시 켜기 가능하니,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정상가는 월 7,900원이며,  게임패스 일반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게임패스 얼티밋을 가입하셔야 합니다. (현재 11,000원) 기사를 찾아보니 한국에서 유독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자가 많다고 하네요.

내 Microsoft 계정 확인하기

게임패스 프로필


마소 게임패스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자신의 프로필으로 들어가서 '내 Microsoft 계정' 옵션 눌러줍니다.


구독 관리 하기

구독 관리 하기

좌측 상단에 바로 구독하고 있는 상품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관리' 로 들어갑니다


반복 청구 끄기

반복 청구 끄기

청구기록 밑의 옵션들을 보시면 '반복 청구 끄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반복 청구 끄기 마무리

반복 청구 끄기

✅아래 파란색으로 있는 '반복 청구 끄기' 를 눌러주시면...

반복 청구 끄기2
나시 구독 신청 < 이미지 캡터 오류 인거 같습니다. 😄

반복 청구 끄기가 완료 되었습니다. 

매월 청구 되는 구독이 중단 되었을 뿐 입니다. 이번 달 이용은 가능합니다. 완전하게 해지하시려면 반복 청구 끄기 후 환불을 고객센터에 요청하셔야 합니다. 


반복 구독 다시 켜기

반복 청구 켜기

다시 구독을 자동으로 켜고 싶다면, 1번으로 돌아가서 내 Microsoft 로 들어가시면 처음에는 없었던 옵션 '반복 청구 켜기' 가 생성 되어 있습니다.😁


게임 패스 한글화 확인 방법

게임패스를 구독 하고, 원하는 게임을 발견했다면 해당 게임 페이지에서 '자세히'를 눌러보세요.

한글화 확인

그럼 게임 사양을 알려주는데. 조금 아래로 내려오면?

한글화 확인 방법

지원되는 언어를 보여줍니다.

이 방법은 게임 패스 가입, 설치 후 확인이 가능해서, 게임 패스 구독 전에 한글화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 사이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게임 패스 한글화 확인 사이트



5GX SKT에서 지원하는 사이트입니다. ✅한국어 지원 옵션 체크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